Life

토익 5일 전사 900점대 후기 (feat. 노베이스X, 독학, ETS기출문제집, LC만점!!)

june__kim 2021. 4. 25. 00:16

작년에 한 달 정도 토익을 공부했던 기간이 있었다.

 

당시 900점을 목표로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시험을 3번을 연속으로 봤는데 점수가 880점대에서 멈춰서 속상했음.

 

당시 곧 2학기가 시작하기 때문에 더 이상의 시험은 그만보고

어쩔 수 없이 토익 900은 다음으로 넘기기로 했다.

 

 

그리고 올해 4월!!

42서울 라피신이 끝나고 잠시 비는 기간이 있어서

 

다시 토익에 도전했다!!

 

사실 토익을 공부하면서 이게 오래 공부를 한다고 점수가 잘 나오는게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이번에 정말 제대로 된 방법으로 빠르게 끝낸다는 목표로

 

걍 시험 신청해놓고 "5일의 전사"에 도전하게 되었다.

 

4월 2일에 접수하고

 

 

쿠팡에 ETS기출문제집 시켜놓고 띵가띵가 책 읽고 글 쓰면서 택배를 기다렸다.

 

 

 

아... 근데 쿠팡에서 배송이 지연되어서 결국 택배는 일요일 오후에 받게 된다.

 

ㅋㅋㅋㅋㅋㅋ그래서 월요일부터 공부시작!

 

 

딱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공부를 했다.

(시험 전날에는 원래 공부를 하지 않는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유튜브와 블로그에 많이 찾아보고 시작했다.

 

어떻게 하면 900을 단기간에 넘을 수 있을까?

 

나름대로 고민을 하며 노션에 정리를 쭉 하고 괜찮은 영상들은 링크로 남겨두었다.

 

다른 블로그도 참고해서 캡쳐해놓고 계속 보면서 공부방법을 점검했다.

 

내가 정리해뒀던 노션 링크 남겨드리겠다.

 

참고하려면 참고해라.

 

https://www.notion.so/900-ac2dec459fba40e1b3a9bc7166b032a0

 

 

여기서 내가 참고했던 공부 방법은 

 

- 단어장 씹어먹기

- 기출문제집 씹어먹기

 

딱 이거 두 가지 뿐이다.

 

무슨 매직이 있거나 그러지 않음;;

 

여틍 정말 토익에 대한 감만 딱 잡고 시험장에 들어갔다.

 

LC는 풀면서 딱 느낌이 온다.

 

진짜 많이 틀리면 5개?정도 틀릴거라고 생각했고

 

RC는.... 아 이거 시간조절을 잘못해서 조금 많이 틀릴거라고 생각했다.

(15분 남았는데 20문제가 남았다.ㅋㅋㅋㅋㅋ ㄹㅇ 답 없는 상황임.)

 

결국엔 초인적인 집중력을 발휘해서 꾸역꾸역 다 풀었지만

 

어쨌든 막 엄청 잘 풀었다는 느낌은 아니었음.

 

사실 좀 애매하다는 생각을 사실 갖고 있었는데

 

혼자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난 900 넘겼어. 당연하지~' 이러면서 혼자 자기암시 겁나하면서 며칠을 지냈다.

 

 

그리고 오늘 결과를 딱 봤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잘 나왔는데?ㅋㅋㅋㅋㅋ

 

내가 나를 너무 과소평가한건지 아니면 운이 좋았던건지

 

내가 보기엔 둘 다 인 것 같지만ㅇㅇ

 

880에서 955로 퀀텀점프를 해버렸네.

 

이게 5일만에 나올 수 있는 결과인가....? 라는 의심이 든다.

 

내가 생각하기에 음....

 

독일로 교환학생 갔을 때 뚜들겨 맞으면서 공부했던 것도 있고

 

880점을 받았던 작년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꾸준히 했던 "전화영어"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또 가끔 야후 파이낸스에서 기사 스크랩해서 보는 경우도 종종 있었구

 

영어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걍 꾸준히 했던게 도움이 된 것 같다.

 

학교에서 토익 950넘으면 어학장학금 주던데 Yeahhh~~

 

여틍 955점으로 토익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