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맥북 듀얼모니터 연결 후기 (feat. 삼성모니터 27인치, 모니터암, miniDp to HDMI 케이블)

june__kim 2021. 8. 2. 23:58

맥북 듀얼모니터 연결 후기 (feat. 삼성모니터 27인치, 모니터암, miniDp to HDMI 케이블)

 

 

 

맥북 에어 13인치 (Early15)를 쓰고 있는데 화면이 너무 작다.

 

42서울 클러스터에서 큰 아이맥을 쓰다가 집에서 맥북에어로 코딩을 하려고 하면 하기가 싫어지는데...

 

그래서! 듀얼모니터를 연결하기로 결심했다!!

마음같아선 아이맥을 사고 싶지만 아이맥은 너무 비싸다!

 

그래서 고냥 모니터랑 모니터 암을 연결해서 쓰기로 결정!

 

사실... 컴공이지만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한 관심이 1도 없어서 모니터를 뭐 살지부터 굉장히 고민이 되었다.

(이런 건 보통 게임쟁이들이 잘 안다.)

 

무슨 해상도가 어쩌구 4K, 주사율이 어쩌구 저쩌구...

 

ㅋㅋㅋㅋㅋㅋ뭐가 뭔지 몰라서 걍 적당한 가격대의 삼성 모니터로 사기로 결정했다.

 

 

모델명은,

삼성전자 삼성 S27R35A

 

네이버 쇼핑에서 샀다.

 

 

 

가격은 20만원정도.

 

그냥 뭐 무난쓰~

 

 

모니터암과 모니터와 맥북을 연결시켜줄 MiniDP to HDMI 케이블은 쿠팡에서 샀다.

 

??? 뭐야 품절이네?

 

 

저 Mini DP to HDMI 케이블은 다른 거 샀는데 연결이 안되어서 반품하고 이 위의 제품으로 다시 시켜서 연결했다. (근데 품절이네....ㅎ)

 

 

여틍 아침에 모니터암이 배송와서 뚝딱뚝딱 조립해서 이렇게 연결을 했다!

 

 

 

다 좋은데 뭔가.... 왜 모니터만 보면 이렇게 눈이 아픈 것 같은 느낌이지....?

ㅋㅋㅋㅋㅋ 해상도 차이로 조금 화질이 안 좋을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딱히 화질이 안 좋은 느낌은 아닌데 뭔가 눈이 조금 아픈 것 같은 느낌이다.

 

적응의 시간이 필요한 거겠지...?ㅠㅜ

 

 

이제 장비까지 완료했으니 집에서 코딩이나 하면 될 것 같다.

 

42서울 과제 틈틈히 하면서 selenium으로 부자스터디 인증 관련된 것들 자동화 코드나 함 짜봐야겠다.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