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42서울

2021년 42서울(42 Seoul) 1차 체크인미팅 후기 (ft. Q&A)

june__kim 2021. 1. 21. 12:57

2021년 42서울(42 Seoul) 1차 체크인미팅 후기 (ft. Q&A)

 

2020/12/31 - [개발자/42서울] - 42 서울(42 Seoul)과정 (feat. 1차 온라인 테스트 후기)

2021/01/07 - [개발자/42서울] - 42 서울 (42 Seoul) 1차 체크인 미팅 온라인 신청 후기 (feat. 성공)

 

 

저번 글에서 42서울(42Seoul) 체크인 미팅 온라인 신청을 성공했다고 했었다고 말했었다.

 

오늘 그디어 체크인 미팅을 했는데....

 

 

10시라고 해서 9시50분쯤부터 기다리고 있었는데, 10시가 되어도 메일이 오지 않았다.

 

이때부터 머릿속에서 별의 별 생각이 다 들더라.

 

혹시 이메일을 잘못 썼는지 체크.

내가 시간을 잘못봤나? 체크...

전화를 해보고 싶었는데 전화번호가 없어서 급하게 메일도 씀...

 

간절했던 그 순간... 지금 읽어보니 문장이 뭔가 이상하네

 

흫ㅎㅎ.... 대학교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혹시나 쳐봤는데 다들 안 왔다고 하길래 그때부터 마음이 놓이더라.

 

그리고 몇 분 후...

 

 

이메일이 왔다....

10시라며.... ㅠㅜㅜ

 

이게 알고보니 체크인 미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는 거더라.

(즉,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체크인 미팅이 열려있으니까, 이 시간대에 ZOOM으로 체크인미팅 진행하면 됨)

(1회 차는 이랬지만 1회차 이후로는 어떨지 모르겠음... 참고만 하는 걸로)

 

제대로 된 공지가 없었어서 혹시 이것도 선착순인가(?)했는데 그건 아니었던 걸로ㅇㅇ

 

공지에는 10분(?) 정도 걸린다고 나와있었는데, 한 5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그냥 기본적인 것들. 신분 확인하고 몇몇 질문들

 

혹시나 다음 체크인 미팅하시는 분들... 메일이 조금 늦어도 너무 쫄지는 마세요...

(근데 10시 반 이후에도 안 오면, 그건 문의를 해봐야 할 듯.)

 

 

체크인 미팅을 마치고, 온라인 설명회를 한 40분?정도 한 것 같다.

 

온라인 설명회에서 Q&A 시간이 있었는데, 나 이거 제대로 안 들었으면 큰일 날 뻔했다.

 

 

사실 Q&A에서 나온 내용들 대부분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다...

(다만 그걸 모든 걸 다 기억하기도 힘들고 귀찮아서 쓱~ 보고 넘겨서 문제지....)

 

Q&A에서 조금 중요한(?) 내용을 언급해보면,

 

Q: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어도 지원금 받을 수 있나?

A: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은 월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지 못한다.

 

-> 사실 스마트스토어랑 쇼피를 시작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을 오늘 내려고 했었는데... 이거 사업자등록했으면 지원금 못 받을 뻔했다.... 휴... 혹시나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분들은 한번 메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지원금을 받기 위한 여러 제약 사항이 존재하였음. ex.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 교육생 등등등

 

지원금 지급 조건

 

위의 지원금 지급 조건들을 잘 확인하고, 지원하도록 하자...

지원금 못 받으면 많이 아쉬우니까.

 

애매하거나 모르겠으면 메일을 쓰자! 홈페이지에 가면 메일 주소 찾을 수 있다.

 

 

Q: 피신 기간 중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결석하거나 팀 프로젝트를 참여 못할 시 불이익 있음? 

A: 어떤 강제 사항은 없지만, 최대한 하라는 거 다 하는 게 좋을 것.

 

Q: 라 피신 떨어져도 재신청 가능?

A: ㄴㄴ. 라 피신은 일단 등록하는 순간. 다시는 신청할 수 없음.

    본인 확인을 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이메일을 다른 것으로 신청해도 본인 확인 과정에서 걸림.... (라피신은 일생에 딱 한번...)

 

Q: 라 피신 비대면??

A: ㄴㄴ. 라 피신 전면 온라인은 불가능. 운영 측에서 자신들이 규정한 방식이 있다고 함. ex. 2.5단계에는 오프라인+온라인 병행. 상황이 더 심각해지면 일시 중단될 수 있음. 여틍, 라 피신은 오프라인이 어떻게 해서든 진행됨.

 

Q. QR코드의 용도는? (체크인 미팅 신청 성공 시 QR코드를 부여받는다.) 

A. 원래는 오프라인 체크인 미팅을 위한 용도였으나, 이번에 온라인으로 체크인 미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단은 사용할 일이 없음.

 

 

 

2월 1일에 라 피신 신청이 있는데 부디 성공하길 기원 ☆